실비보험 가입 후 바로 보상 가능한 거죠? 

만약, 아직 실비보험을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실비보험은 가입 후 즉시 보상이 어렵습니다. '면책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면책기간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있는 사람의 수는 적습니다. 설계사가 상품내용을 설명할 의무가 있지만, 자세한 내용을 콕 집어 모든 약관에 대해 설명을 듣기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래서 계약자 스스로 약관을 살펴보아야 면책기간 같은 중요사항들을 알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약관의 페이지는 300장이 넘고, 전문용어를 사용하여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상품 최종 내용이 담겨있는 약관을 계약자에게 전달한 것이기 때문에 추후 약관 미숙지로 인한 피해는 계약자의 몫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는 약관의 내용을 하나하나 읽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중요한 내용은 반드시 정확하게 기억해야 한다는 것에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설령 300장이 넘는 약관을 다 읽는다고 하여도 그것을 기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면책기간이란 보장 범위에 해당되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한 피해를 입었어도 보상 효력이 없는 기간을 뜻합니다. 무슨 말인가 싶겠지만은 이 면책기간은 자신의 피해상태를 숨기고 보험금을 받기 위한 사람들을 방지하고자 생겨난 제도입니다. 실비보험의 같은 경우 우리나라 국민 3400만 명이 가입한 상품이기에 고의성을 가진 사람들의 수도 타 상품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실비보험에도 면책기간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전문가를 통하여 궁금하신 질문을 적극적으로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전문가는 객관적으로 답변을 해줄 수 있기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실비보험의 미보장항목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면책기간의 경우가 미보장항목에 정확하게 속한 것은 아니지만, 면책기간이나 미보장항목이나 계약자가 알지 못하면 얻는 피해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