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와 실비보험의 연관성 

Q. 과거 없었던 탈모가 생겼습니다. 왜 갑자기 생겨났는지 병원에 가보려고 합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하였는데 혹시 탈모도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역시 탈모치료는 미관상의 이유로 하는 경향이 다분하기 때문에 보상이 안 되겠죠? 

 

A. 실비보험으로는 탈모 보상이 불가합니다.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치료하는 이유는 한마디로 외모개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 목적이 보험의 보상과는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보상이 안됩니다. 하지만 탈모와 실비보험이 전혀 연관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치료 목적이라면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즉, 지금 생긴 탈모가 스트레스성 이거나 지루성일 경우에는 보상이 가능합니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가입해둔 실비보험의 종류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자기 부담금과 통원비의 한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험사별로 다르게 지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약관을 살펴보시면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으니 약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가입한 상품이 치료를 보장한다면 한도 내에서만 보상이 가능하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는 보험회사로 의사소견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탈모와 실비보험이 완전히 연관이 없는 것은 아니기에 보험사를 통해 보장이 가능한지 무조건 물어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장을 받지 못하는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담당 설계사가 있다면 담당자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콜센터 담당자는 약관 내용을 완전하게 숙지하지 못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