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운전기사 실비보험 가능하겠죠?

실손보험상품은 소비자의 연령과 직업 그리고 성별 등을 고려하여서 보험의 가입 여부를 파악합니다. 그래서 보험사 측으로부터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아무래도 보험회사는 보상금 지급 횟수가 적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20대 소비자들의 가입을 선호합니다. 반대로 연령이 높고 직업이 위험군에 속할수록 상품 가입제한을 두고 있습니다.그래서 실손보험을 가입할 때는 연령이 가장 낮고 신체가 건강할 때가 적합합니다. 

 

계속해서 소비자의 직업이 가입 여부 요소에 들어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다.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실내에서 앉아서 하는 업무가 주이기에 사고발생률 또한 낮게 평가됩니다. 하지만 직장에 위험요소가 많을 것으로 판단되는 직업은 고위험군에 속해 가입에 제한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본인의 직업이 가입에 제한을 받을지 궁금하다면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1등급으로 갈수록 비위험이며 5등급으로 갈수록 고위험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사무직은 1등급인 비위험군에 속합니다. 근무환경이 실외보다 안전한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서비스, 관리자, 학생들도 1등급 입니다. 그리고 같은 직종이라고 하여도 위험등급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직업이 군인이라고 하였을 경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계급이 높은 군 장교와 고위 간부는 1등급으로 표시되지만, 예비군 중대장 같은 군무원들은 2등급이며 특수병과 군인은 근무 중 위험상황에 처할 확률이 높은 자리이기 때문에 5등급으로 표시됩니다. 이렇듯 보험에서는 등급에 맞춰 보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화물차 운전기사라고 하여서 무조건 실손보험에 가입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화물차의 경우는 한번 자동차사고가 나면 피해금액이 수천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가입제한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